본문 바로가기
배밭홍보 · 보도자료

2009, "아피스" 우수정보제공자 시상식

by 가자유성농장으로 2010. 1. 16.

2009, "아피스" 우수정보제공자 시상식


농어업과 농어촌, 도농 교류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뉴스형태로 제공하는 "우리農 뉴스" 의 연말 시상식이 1월8일(금) 오전 10시, 안양시 호계동 "아피스" 사옥 5층에서 있었다.

아피스(Affis)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사장(남ㆍ전순은)과 우리농 뉴스 남성영 회장,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상식에서는 일 년동안 온,오프라인의 각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 온 다섯명이 수상했다.

축하인사말에서 전순은 사장은 "유난히 눈이 많이 왔는데 오느라 수고"한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도농간의 가치를 위해 애쓰는 분들에게 위로를 보낸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정보센터와 함께 동력이 되어주고 백호처럼 표호하는 호랑이의 힘찬 기상으로 새해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받는 장인횡 씨)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시상식에서는 장인횡(남ㆍ충북영동, 사과방농원운영)씨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로 영농일지에 글을 올리며 정보를 제공하는 장씨는 수상소감에서 "할 일이 더 많아지고 묵직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과농사를 지으며 온라인에 글과 사진을 꼼꼼하게 올리는 장인횡 씨의 영농일지는 누가 봐도 성실한 농부 그 자체로 읽힌다.

 

 

수상자들은 1~2월 중에 해외연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장인횡씨를 비롯해 상을 받은 사람들은 한미숙(우리농뉴스 명예기자), 박관민(배양농원 대표), 전혜숙(주부조사정보), 김미숙(우리농뉴스명예기자)씨 이다.